본문 바로가기
발레

동탄2 성인발레학원 로얄발레하우스 6개월 수강 후기 및 추천

by 미니줄랴 2024. 4. 4.
반응형

 

사진 너무 대강 찍었나... ^.ㅜ

 

 

내돈내산 강력추천 이런 단어 들어가면 진짜 정말 추천이 맞는 건지 아님 뭐 광고비나 지원? 받고 하는 건지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🥲 내가 이 학원에서 받은 게 많은 건 맞다. 가르침…🩰✨ 발레에 대해 깊이 있는 정성 어린 기본기 제대로 잡아주시는 그런 가르침을 받았습니다. 그 외에는! 받지 않았다. 진짜 학원 너무 좋고 선생님들 한 분 한 분이 너무 좋아서 더 번성하셨음 좋겠고 수강생도 늘면 좋겠고(근데 너무 늘면 안… 안됨 죄송 그러나 번성하면 좋겠음) 암튼 너무 좋아서 아무도 안 들어오는 블로그지만 추천 리뷰를 남겨본다. 진짜 내 돈 내고 학원 열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근 6개월간 쭉 다니면서 다른 학원하고 비교도 해 보면서 남기는 찐 추천임!! 

 

동탄2가 의외로 성인 취미 발레 학원의 각축장인 것 같은데 -.,- (이렇게 취미 발레 인구가 많았나???) 우리 학원, 로얄 발레 하우스 학원을 좀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임.

 

https://naver.me/F3OPfv8j

 

로얄발레하우스학원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24 · 블로그리뷰 12

m.place.naver.com

 

요기임 요기

 

 

나는 취미 발레를 시작한 건 2014년 무렵으로 햇수로는 10년이 되어 가지만ㅋ 직장이 강원도 철원이었던 관계로 주말에만 겨우 하거나 한 두어달 다니고 1년 가량 쉬었다가 잠깐 다시 하다가 길게 쉬었다 다시 하다가 몇 년 안 하다가 작년 10월에 다시 시작했기 때문에 🙃 뭘 했다고 하긴 어렵다. 신촌 탄츠 스테이션(걍 주말에 여는 데가 여기밖에 없어서 간 거였는데 유명한 데였다)이랑 합정쪽 그랑제이 발레 다녔었다. 그리고 철원에 어린이 발레학원 원장님께 졸라서 애들 수업 들을 때 같이 듣기도 했다ㅋㅋ 레오타드도 한 벌 할머니네 구석에 처박혀 있는 것 겨우 찾아왔다. 우씨 분명 한 벌 더 있고 커버업 스커드도 하나 더 있는데 그것들이 더 예쁜데 어딨는지 모르겠음 ㅠ 스타킹도 찾았는데…

 

아무튼 이 동탄2에 있는 로얄발레하우스를 다닌 건 작년 10월부터다. 개원한다는 광고를 보자마자 바로 홀린듯이 수강신청해서 다니기 시작했다. 처음에 다닐 땐 좋긴 좋았는데 얼마나 좋았는지 감이 잘 안 왔는데, 발레 다시 시작하면서 너무 신나서 지금 학원에 없는 요일이나 시간에 하는 다른 학원을 같이 다녀보는 건 어떨까…? 하고 주변 발레 학원 몇 군데 체험 수업을 하고 좀 깨달았다. 우리 학원이 너무 나랑 잘 맞는다는 것을 🥺 다른 학원도 선생님들 정말 좋으시고 잘 가르쳐 주셨지만, 로얄 발레 하우스는 남다른 데가 있다.

 

선생님들에 관해

 

우리 학원은 세 선생님이 계신다. 처음에는 원장 선생님 혼자 다 하시다가 🥹 두 분 선생님이 들어오시고 수업도 더 개설되었다. 요새는 원장선생님은 오전 성인반과 어린이 반을 맡으시고, 다른 두 선생님은 저녁 수업을 맡아 해 주신다. 가능한 시간에 수업을 신청했다보니 지금 나는 성인 초급, 성인 입문반을 듣는다. 그렇게 세 분 선생님 수업을 다 들었고 듣고 있는데 이 세 분 선생님들 수업이 다 강렬하게 좋다. 정말 훌륭한 수업을 해 주신다.

 

먼저 원장 선생님.

 

원장 선생님 수업은, 취미로 발레를 하는 성인들이 즐겁게 발레를 할 수 있는 수업이다. 당연히 기본기를 제대로 잡아주시고, 자세도 잘 잡아 주시지만 바 시퀀스도 재미있고 조금 복잡한 시퀀스를 나가시면서 복잡한 시퀀스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신다. 복잡한 시퀀스 나간다고 몸의 형태를 제대로 안 잡아주시는 게 아니고, 잘 되지 않는 포인트를 딱딱 잡아가시면서 수업해주신다. 재밌어...

센터 수업도 재미있는데 ㅋㅋㅋ 안 되면 될 때까지….. 시켜주신다…. ㅋㅋㅋㅋㅋㅋ…. 피루엣 스팟이 안된다고 그낭 센터 수업 내내 쉐네쉐네 턴 돎(은 나는 못 돎 🥲 집에 와서 얀습하다 토할 뻔하고 드러누움 😭). 엄청 생글생글 상냥하게 웃으시면서 하다 보면 돼요, 라고 말씀해주시고 진짜 되게 해 주심… 수업 들을 때 밝고 즐겁다는 느낌이 있다.

수업을 듣다 보면 원장 선생님이 얼마나 발레를 사랑하시는지가 느껴진다. 그리고 가끔... 맑눈광 포인트가 있음 ㅋㅋㅋㅋ 발레인을 운동인이라고 하긴 좀 뭣하지만 몸을 움직이는 것이 업인 사람들은 가끔 약간... 그런 모먼트가 있는 것 같음. 수업 들을 때 밝고 즐겁게 힘든지 모르고 다음날 근육통 오는 수업이라 더 좋다. 너무 근력운동만 하다 보면 지겹고 하기 싫어서 안 나가게 되는데 (그렇게 그만뒀던 많은 헬스장 및 무도구 필라테스들...) 절대 그런 것 없음. 

 

저녁 성인 초급반 선생님.

 

성인 초급반 선생님은 현역 발레리나로 계시는 분이다. 그러다보니 그 현역 직업인, 무용수, 예술인의 아우라가 분명히 있고 수업도 좀 더 뭐라 해야 하지… 우아하달지 아름답달지 근데 약간 이상하게 수업듣다 보면 왤케 땀이 막 나지?? 왤케 죽겠지?? 하는 수업이다. 그러니까 힘든지 모르겠는데 엄청 운동 되는 수업이라고 해야 되나?

 

그렇게 되는 이유는, 기본 자세를 아주 정확하게 잡을 수 있도록 수업 처음부터 끝까지 절대 잊지 않도록 ㅋㅋㅋ 🥲 계속 말씀해주시고 잡아주시기 때문이다. 그리고 자세가 틀렸을 때 교정도 계속, 정확한 자세가 나올 때까지 옆에서 잡아주신다.

 

센터에서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리듬을 먼저 몸에 익히게 한 후에 다시 시도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는데 나에겐 이게 아주 효과가 좋았다. 나는 박치에 몸치라서 센터 스텝이나 점프는 박자 따라가는 거나 그 느낌 자체를 파악하기가 어려운데 리듬감을 먼저 익히게 하니까 느낌도 대강 알 것 같고 조금이나마 따라갈 수 있다 싶었다.

 

저녁 성인 입문, 기초, 작품반 선생님.

 

내가 이 선생님께 고정으로 듣는 건 입문반이고 기초랑 작품반 수업은 보강으로 들어봤는데 세 수업이 모두 아주 정말 무지 좋았다. 이 분은 대학원에서 운동물리학을 전공하셨다는데(당연히 학부는 발레 전공) 그래서 그런 것인지 발레 동작이나 자세, 스트레칭 등이 안될 때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, 해결법이 무엇인지를 느낌만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집어서 말씀해주시고, 실제 내 몸으로 구현; 해주신다.

 

이건 대단한 거라고 생각한다. 신체의 움직임을 구체적으로 어떤 관절이나 근육, 인대 등이 어떻게 작용해서 문제고 이것을 이렇게 저렇게 하면 원하는 자세 및 동작이 된다고 설명을 하기는 쉽지 않다. 듣자마자 바로 그 동작을 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문제점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좀 더 빨리 원하는 자세나 동작이 만들어진다.

 

수업도 양손바에서 했던 동작들이 차례로 쌓이고 쌓여서 한손 바로 넘어갔을 때 너무 어렵지 않게, 모든 것이 준비가 되어 있도록 체계가 잡혀 있었다. 파세 등의 동작도 밸런스를 잘 잡고 밸런스를 잡기 위한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동작을 항상 연습하게 하신다. 센터에서의 수업도 구체적이고 분석적이다. 샤세를 네 동작으로 분절해서 각 동작을 천천히 연습하게 하신 후 각 동작을 점차 합쳐서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해 주신다. 그 전에는 약간 느낌만? 알고 있었던 동작이라면 이 과정을 거쳐 제대로 된 샤세를 할 수 있게 된 기분이 들었다.

 

스트레칭도 늘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도와주신다. 그냥 무작정 늘리세요(라고 하는 선생님들 요샌 거의 없고 그렇게 시키지도 않지만 암튼)가 아니다. 먼저 공을 사용하도록 해서 골반을 공 위에 올릴 수 있도록 한 이후(여기가 좀 힘듦) 차츰차츰 늘려나갈 수 있도록 해 주신다. 그리고 골반이 열릴 수 있도록 골반 스트레칭 방법도 알려주시기도 한다. 수업이 끝난 후 몸이 풀어졌을 때 스트레칭을 하도록 계속 도와주시기도 하고, 스트레칭도 발레 수업과 마찬가지로 체계적으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짧은 기간 동안 사이드 스트레칭이 엄청 많이 늘었다.

 

사실 어제 사이드 스트레칭 하면서 같이 도와주시는대로 스트레칭 했더니 하나도 안 아프게 골반이 공 위로 올라가서 초감동받고 리뷰를 결심한 게 맞음... 나는 원래 사이드 스트레칭 90도로 벌려서 앞으로 숙이지도 못하는 개같이뻣뻣한 인간인데 (아니지 멍멍이는 나보다는 유연하지 ㅠ) 나... 나같은 뻣뻣이가 이렇게... 150도 넘게 다리 옆으로 벌리고 앞으로 완전히 (내 기준) 숙이는 게 가능... 가능하다니... 이 선생님이 스트레칭 종교를 창시하면 신도가 되고 싶다.... 뭐 이런 마음이 들었다 ㅋㅋㅋㅋ ㅜㅠㅜ ㅋㅋㅋㅋㅋ

 

 

 

아 선생님들 이 리뷰 못 보시겠지? 안 보셨음 좋겠다 ㅠㅜ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세 선생님들 다 넘나 좋은데 부담스러우실까봐 ㅋㅋ ㅜㅜ ㅜㅜ 열심히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...ㅜ.ㅜ...ㅜ.ㅜ.ㅜ.ㅜ.ㅜ

 

 

시설에 관해서

 

요새 몇 군데에서 체험 수업을 듣다 보니 학원 시설도 생각보다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 가끔은 바닥이 너무 패여 있거나 너무 좁아서 센터 하는 데에 무리가 있거나, 너무 추워서 스트레칭 하기도 힘들거나 뭐 이런 저런... 항상 학원 시설이 꽤 좋은 곳에서 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원래 발레 학원은 그런 건가 했는데 그렇지도 않다는 걸 요새 알게 되었음.

 

우리 학원은 탈의실 공간도 다른 학원에 비해 넉넉한 편이고(엄청 넓진 않지만 이용 회원수를 생각하면 적절하다) 무엇보다 홀이 엄청 넓다. 바닥도 패여 있지 않고 너무 미끄럽지도 않고 발레 바도 엄청 좋음. 아니 뭐 발레 바야 엄청 좋고 말고 할 필요는 없겠지만 바 잡는 곳이 나무로 되어 있으니까 스틸로 되어 있는 것보다는 좋은 거 같은데... 근데 딴 것 보단 홀이 넓고, 깨끗하고, 따뜻하고, 바닥이 좋다는 건 아주 중요한 점인 듯하다.

 

동탄 2에서 성인 취미 발레 학원을 찾는다면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. 기본기를 제대로 다지고, 즐겁게 발레할 수 있는 곳이다. 발레는 하다 보면 잘 못해도 재미있지만 또 재미있다보니 더 잘하고 싶어지니까!

 

반응형